스크립트를 해제하여 불펌하실 수 없습니다.

PHILIPPINE is


요즘 많은 대학생, 직장인 분들이 어학연수를 위해서 많은 정보를 찾고 계십니다. 몇 년 전만해도 ‘어학연수’라고 하면 보통 미국이나 캐나다, 영국, 호주에서의 공부를 떠올리셨지만, 이제는 필리핀이 워낙 저렴하고 효과 좋은 어학연수지로 알려지면서 필리핀어학원에 자리가 없어 필리핀어학연수를 가지 못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이렇게 필리핀어학연수가 인기가 많은지 알아보기 전에, ‘필리핀이라는 나라는 어떤 곳인가?’ 라는 것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필리핀유학 국기사진

백과사전에 나오는 필리핀에 대한 설명을 보자면, 필리핀은 적도의 약간 북쪽, 아시아 대륙 남동쪽의 서태평양에 산재하는 7000여 개의 섬들로 구성된 나라입니다. 1565년부터 에스파냐가 정복하였고, 1898년 독립을 선언하였으나 에스파냐 – 미국 전쟁으로 미국의 지배를 받게 되었습니다. 1943년 일본 점령을 거쳐서 1945년 미국 군이 탈환한 후 독립하였습니다. 정식 명칭은 필리핀 공화국입니다. 수도는 마닐라이며, 섬나라인 만큼 해안선의 길이는 36289km에 달한답니다!

필리핀 인종과 언어

필리핀의 인종과 언어

인종은 갈색 피부에 여위고 중키에 해당하는 말레이족이 주를 이루나 스페인계, 중국계, 아랍계 혼혈들도 흔히 볼 수 있다. 언어는 따갈로그어를 표준어로 사용하고 영어를 공용어로 써 어느 지방이든 영어로 모든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따갈로그어는 수도 마닐라를 중심으로 쓰이는 말로 스페인어가 많이 섞여 있으며 따갈로그어 이외에도 약 100여개의 지방언어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필리핀의 날씨와 기후

1년 내내 기온이 높은 필리핀은 열대의 나라, 정확하게는 열대 몬순 기후입니다. 계절풍의 영향으로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누어지나, 필리핀은 위도 15도 이상에 널리 자리잡고 있고 높은 산도 많은 지리적인 요인 때문에 지역에 따라 기온 차이가 많이 납니다. 예를 들면, 가장 더운 달은 4~5월 이지만 고산지대에 있는 바기오는 아침저녁으로 선선하고 세부의 경우에는 최고 37도까지 올라가는 등 지역차이가 상당하죠.

필리핀의 문화와 예술

필리핀 국민들은 말레이족을 근간으로 하여 중국인, 미국인, 스페인인 및 아랍혈통의 후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4년 7월 기준으로 필리핀 인구는 1억 766만명으로 세계 12위이며, 각 인종의 구별은 거의 없습니다. 서구 국가의 오랜 식민 통치역사와 무역 상인들의 혈통이 섞여 있어 외모와 문화 모두에서 동양과 서양이 독특하게 혼합된 국민이 나타났습니다. 필리핀 국민의 특성은 실제로 모든 문화가 조금씩 섞여있죠. 필리핀인들의 유명한 친족 정신은 말레이족 선조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며, 긴밀한 가족관계는 중국인들로부터 전해진 것입니다. 신앙심은 16세기 기독교를 전파한 스페인 사람들로부터 물려받았고 친절은 모든 필리핀인들의 공통 성격이며 구별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필리핀의 종교

필리핀은 가톨릭국가로 국민의 85% 이상이 가톨릭입니다. 모슬렘, 불교, 도교도 일부 있기는 합니다. 가톨릭은 1521년 마젤란이 내왕했을 때 최초로 전래되었으나 본격적으로 포교된 것은 16세기 후반입니다. 스페인이 가톨릭을 포교하기 시작한 초기에는 주민의 가톨릭화가 용이하지 않았으나 약 100여년이 지난 17세기 중반 경부터 가톨릭이 주민들 사이에 정착되기 시작했습니다. 가톨릭의 영향으로 이혼이 어렵고, 인공유산이 엄격히 금지되어있으며 아름답고 오래 된 교화 건축물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가톨릭이 남긴 가장 큰 유산은 지방마다 언어가 다르고 중앙집권체제가 없었던 필리핀 국민을 한데 묶을 수 있었던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한 점입니다.

필리핀의 식생활

필리핀의 주식은 우리와 같은 쌀입니다. 필리핀사람들은 주로 밥과 구운 생선요리를 함께 먹는데 꼬치 바비큐나 열대특유의 나물을 기름에 볶은 요리를 곁들이기도 합니다. 꼬치 바비큐는 돼지고기를 알맞게 잘라 대나무에 끼워 구운 요리로 우리의 입맛에도 잘 맞습니다. 게나 바다가재 등의 해물요리도 다양한데 독특한 소스를 발라 아주 맛있습니다!!! 바나나, 파인애플, 메론, 망고 등은 값싸고 쉽게 구할 수 있으며 특히 망고는 한국사람들이 많이 즐깁니다. 이밖에 검고 딱딱한 껍질 속에 하얀 과육이 들어있는 망고스틴은 아주 달콤하며, 과일의 여왕이라는 두리안은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냄새가 아주 역겨울 수 있으나 이름처럼 열대과일 중에서는 최고로 칩니다.

필리핀의 화폐

필리핀의 화폐단위는 필리핀 페소(PESO)이며 1페소는 100센타보(Centavos) 입니다. 지폐는 일반적으로 20p, 50p, 100p, 500p, 1000p 짜리가 많이 쓰입니다. 동전은 25c, 1p, 5p, 10p 짜리가 있구요! 한국 돈으로 환산해서 계산하기 어렵지 않으며 보통 페소를 표시할 때는 숫자의 뒤에 ph를 붙입니다. 비자, 마스터카드 및 아멕스 카드와 같은 국제 신용카드는 주요시설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필리핀 환율은 23.00~24.00원 사이로 보면 되구요 아주 시골이 아니라면 달러를 바꿔주는 환전소가 곳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한국에서 달러를 가져가서 환전해도 되고 시티은행의 국제현금카드를 만들어 가면 시티은행 지점에서 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페소 인출이 가능하다는 tip!

필리핀의 교통수단

필리핀의 대중교통수단은 지프니와 버스입니다. 지프니는 Jeep와 Pony(조랑말)의 합성어로 처음 미군이 남긴 지프차를 개조하여 만든 것으로 지금은 화려하고 아주 멋진 대중교통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프니는 비교적 가까운 거리만을 운행하고, 먼 거리는 노선버스가 운행됩니다. 택시는 외국인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으로, 종종 관광객에게 바가지 요금을 씌우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마닐라에서의 교통혼잡은 아주 흔하므로 시간계산을 잘 해서 움직여야 합니다. 이 밖에 장거리 여행의 경우에는 버스나 배편이 있으나 섬나라 특성상 비행노선이 아주 잘 발달되어있으며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니버스 온라인접수현황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김**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지**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이**
[접수완료] 호주유학 백**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박**
[접수완료] 호주유학 김**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김**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김**
[접수완료] 호주유학 선**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김**

유니버스 상담신청

개인정보수집 방침에 동의함 [서면보기]

유니버스 추천 어학원
유학Q&A 상담예약 견적의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