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를 해제하여 불펌하실 수 없습니다.

CANADA is

캐나다는 어떤나라인가요?

2~3개월의 짧은 단기 어학연수보다는 6개월에서 1년의 장기 어학연수지역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캐나다. 캐나다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나라입니다. 전체 면적이 9,984,670㎢에 달하는 넓은 국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캐나다 국토의 40%는 춥고 고립된 북극지방으로, 원주민인 이누이트족 외에는 사람이 거의 살지 않습니다. 국토가 엄청나게 넓다 보니 각 지역마다 서로 다른 시간대를 사용하는데요~! 태평양 연안,산악지역, 중앙부, 동부, 대서양 연안, 뉴펀들랜드 지역으로 나뉩니다.

캐나다의 수도는 연방정부가 있는 오타와 이지만, 열 개의 주와 세 개의 자치주에도 각각 연방정부에서 권한을 부여 받은 지방 정부가 있습니다. 전체 인구가 약 3,480만명으로 인구밀도가 매우 낮아 세계적으로 인구가 적은 나라 중 하나이며, 그 중 약 80% 이상이 남동부의 도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에는 여러 민족이 모여 살고 있는데, 영국계가 28%로 가장 많고, 프랑스계가 23%, 기타 유럽계가 15%, 아메리카 원주민이 2%, 아시아와 아프리카 및 아랍계가 6%, 그 밖의 혼혈 및 다른 민족이 2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교육제도

캐나다의 모든 교육 정책은 주 정부에서 결정하기 때문에 각 주마다 초, 중, 고등학교 체계 등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초등학교는 5~8학년, 중학교는 6~9학년, 고등학교는 10~12학년으로 주마다 다양한 과정으로 구분됩니다.

어떤 주에서는 중, 고등학교 과정에서 정해진 학년제 대신 학생의 개성에 따라 과목별로 진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학교는 90%가 공립으로 중, 고등학교까지 학비가 면제되는 것은 물론, 교과서, 체육복, 문구까지 무료로 지급되지만, 사립 학교의 학비는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학생들은 어릴 때부터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하고 사회 문제나 정치에 대해 토론하는 등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표현하도록 교육받습니다.

대학교에 들어가기 위해서 우리나라나 미국처럼 대학 입학시험을 보지는 않지만, 고등학교 때 진학반에 들어가 특정한 과목들을 공부하여 각 대학이 요구하는 일정한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 대학과정에는 취업을 위한 직업 대학과 학위가 수여되는 일반 대학이 있으며, 대부분 국가에서 운영하는 국립 대학교로 토론토 대학교와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교, 맥길 대학교 등은 국제적으로 명문 대학으로 꼽힙니다.

캐나다와 우리나라의 관계

캐나다와 한국은 긴밀한 우방입니다. 캐나다는 1950년 한국전쟁에 유엔군으로 참전하여 약 2만 7천여명이 목숨을 걸고 싸웠습니다. 그 후 1963년에 외교 관계를 맺으면서 여러 무역 협정과 기술 협력 협정, 비자 면제 협정 등을 체결하였습니다. 현재 캐나다는 한국의 열네 번째 중요 교역 대상국, 한국은 캐나다의 여덟 번째 중요 교역 대상국입니다. 많은 이민자들과 유학생들이 캐나다에 정착하여 살고 있는데, 약 17만명 이상의 교포가 온타리오 주와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퀘벡 주에 거주하고 있으며, 유학생도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출처:캐나다에서 보물찾기)

캐나다의 기후

캐나다는 북위 41°선과 북극권 사이에 위치한 관계로 전반적으로 추운 나라라고 할 수 있겠으나, 국토가 넓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큰 차이를 보입니다. 태평양 연안은 온난한 지역으로 가장 추운 달의 평균기온이 0°에 불과하나, 동부지역은 여름과 겨울간의 기온 차이가 심하며 겨울이 5개월 이상 지속됩니다. 기후 조건에 따라 지역을 나누면 태평양연안, 내부 평원지대, 중앙 평원지대, 남동부 호수지역 및 허드슨 만 일대의 4개 지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기후 조건을 살펴보면, 먼저 태평양 연안 지역은 온난한 기후를 보이고, 내부 평원지대는 건조하며 기온 차이가 심한 대륙성 기후를 나타냅니다. 중앙 평원지대는 멕시코 열풍과 북극의 한랭기후가 충돌함에 따라 기후 변화가 극심합니다. 남동부 호주시역 및 허드슨 만 일대는 비교적 안정된 온대 기후를 보입니다.
출처:캐나다 개황, 2009.12, 외교부)

상세한 캐나다 정보 및 상담은 이곳으로 이동해주세요

유니버스 온라인접수현황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김**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지**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이**
[접수완료] 호주유학 백**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박**
[접수완료] 호주유학 김**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김**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김**
[접수완료] 호주유학 선**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김**

유니버스 상담신청

개인정보수집 방침에 동의함 [서면보기]

유니버스 추천 어학원
유학Q&A 상담예약 견적의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