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를 해제하여 불펌하실 수 없습니다.

미국 조기유학


미국은 경제, 정치, 사회, 문화, 사교의 중심이고 교육 또한 전세계에서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는 국가입니다. 개방된 교육풍토와 개성을 중시하는 다양한 교육기관, Ivy League 같은 세계적인 명문대학, 국립대학에 제공되는 수준 높은 수업과 합리적인 학비등이 장점입니다. 미국 조기유학은 계획하는 단계에서 미국유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결과물을 보시고 계획하시는게 좋습니다.

미국의 교육제도 및 학제

미국의 초, 중, 고등학교의 학제는 우리와 같은 12 (K-12) 학년 체제입니다. 미국의 교육제도는 한국과 같은 6-3-3제도와 8-4제도가 있으며 8-4제도는 일반적으로 사립 고등학교에서 많이 택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초등과정은 4~5세의 Kindergarten과 6~11세의 Elementary school, 5~8학년의 Middle school, 7~9학년의 Junior High school, 10~12학년의 Senior High school 또는 9~12학년의 Four Year High school 그리고 PG (Post Graduate)가 있습니다.

미국 조기유학 특징

캐나다의 중등교육은 우리나라의 중,고등학교로 일반적으로 만 12~14세까지부터 만 17세까지에 해당됩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는 8~12학년, 온타리오주와 마니토바주는 9~12학년, 퀘벡주는 6~11학년으로 각 주마다 입학, 조업 학년과 나이에 일정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실제로는 11학년이든 12학년이든 졸업을 하게 되면 졸업한 주에 상관없이 캐나다 내의 모든 대학으로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대학교 진학을 최고의 목적으로 하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캐나다의 중등교육은 대학진학은 물론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그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2학년은 여러 과목을 폭넓게 공부하며, 상급학년으로 올라가면서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과목을 선택하여 공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과별로 진급제도를 채택하고 있어, 학생이 10학년 이라도 일부 과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이게 되면 11학년 과목을 수강할 수도 있고, 반대로 실력이 부족하게 되면 9학년 과목을 수강할 수도 있습니다. 최종학년인 11 또는 12학년에서 한 과목이라도 낙제하게 되면 졸업이 지연되게 되므로 모든 과목을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국 대학진학

미국대학은 크게 커뮤니티 컬리지(Community College), 주립대학교(State University), 사립대학교(Private University)로 분류됩니다. 커뮤니티 컬리지(Community College)는 각 주의 재정으로 운영되는 2년제 대학교로서, 미국인들이 고등학교 졸업 후, 근처의 가까운 대학교에서 저렴한 학비로 공부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하고자하는 학생들에게는 2년 동안 수료 후,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 기회를 주고자 하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약자로 CC라고 합니다. 미국에 약 1,200개 가까이 있으며, 약 10만여 명의 유학생들이 재학중입니다. 4년제 대학에서 이수할 수 있는 대부분의 교양과목을 컬리지에서 이수 후, 4년제 대학으로 편입 가능하며, 4년제 대학과 비교할 때 학비가 저렴합니다. 대부분 까다롭지 않은 입학 요건을 갖추고 있어, 학비 절감과 입학 요건을 가장 큰 장점으로 봅니다. 주립대학교(State University)는 미국 주 정부에서 해당 주의 주민들에게 저렴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설립했습니다. 주립대학교의 학비는 일반적으로 사립대학교보다 저렴하며 거주지 주민의 경우 해당 주립대학에서 다른 주 출신 학생들보다 일반적으로 저렴한 학비를 지불합니다. UC계열의 주립대학교들이 현재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지원자 수 또한 줄지 않아 당분간 UC계열의 학교는 상위권을 유지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사립대학교(Private University)는 기부금, 학비, 연구비, 동문 후원금으로 자금을 지원 받습니다. 주립대학교에 비해 학비가 비싼 편이지만 Ivy League 같은 유명한 학군은 사립대학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비리그(Ivy League)는 학문과 이념이 비슷한 대학 (브라운/컬럼비아/코넬/다트머스/하버드/펜실베니아/프린스턴/예일)을 통틀어 아이비리그란 이름을 부르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아이비리그 출신의 유명인으로서는 초대 이승만대통령, 케네디, 오바다 대통령등이 있으며 전세계에 영향력있는 유명인들이 한번씩 거쳤던 대학들입니다.

미국 조기유학도 유니버스와 함께!

자녀들을 미국으로 유학보내는 부모님들의 마음을 너무 잘 압니다.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좀 더 많은 기회를 주고 넓은 세상을 보여주고 싶은 그 마음을 너무도 잘 이해합니다. 그래서 저희 유니버스에서는 아이들이 나중에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게 섬세하고 꼼꼼하게 케어가 가능한 관리형유학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학교를 다니며 명문대를 졸업하기까지 드는 비용은 절대 적지 않습니다. 미국조기유학은 같은 아이라도 방과후에 어떻게 관리가 되고 케어가 이루어지느냐에 따라서 나중에 결과물이 다릅니다. 미국 대학교 입학은 절대 간단하지 않습니다. 고등학교 성적과 SAT, TOEFL, 에세이, 추천서, 과외활동 및 수상경력, 면접등 다양한 관점으로 아이를 평가합니다. 유니버스에서는 이 모든 것들을 꼼꼼히 챙겨서 아이가 원하는 대학에 입학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부모님들을 100% 대신할 수는 없지만 전문가의 입장에서 아이들의 진로와 인성적인 부분을 관리합니다. 미국 조기유학은 믿을 수 있는 곳으로~!!

유니버스 온라인접수현황

[접수완료] 미국유학 에**
[접수완료] 캐나다유학 에**
[접수완료] 미국유학 에**
[접수완료] 캐나다유학 에**
[접수완료] 미국유학 에**
[접수완료] 캐나다유학 차**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송**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이**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최**
[접수완료] 필리핀유학 김**

유니버스 상담신청

개인정보수집 방침에 동의함 [서면보기]

유니버스 추천 어학원
유학Q&A 상담예약 견적의뢰